Durango
도시섬에서는 불안정섬을 떠나기 위해 여러가지 작업을 합니다.
캐릭터 레벨이 중요하고 그다음으로 자신이 목표하는 방향의 스킬 레벨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시섬에서는 행동력 회복을 위한 음식 준비
애완동물 먹이 준비
그리고 그것들을 위한 농사 및 아이템 제작을 합니다.
이때 가장 좋은 농작물은 지금까지는 호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호박에서 획득 가능한 재료들
캐릭터의 농사레벨로 결정됩니다. (농경지 보다 높은 농작물 수확 확인; 2018.02.01)
20레벨 종자로 바로 40레벨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점차 높은 레벨의 종자를 계속 심어서 레벨을 올려주어야 합니다.
호박은 열매, 입, 줄기가 생산됩니다.
도시섬의 환경 특성이나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계곡을 차지한 경우는 줄기가 매우 부족하게 됩니다.
그래서 호박에서 나오는 줄기는 생산에도 꽤 유용합니다. (줄기는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열매인 호박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1. 애완동물의 먹이(축사 먹이 포함)
메갈로케로스 같은 공룡은 소화력이 빨라서 불안정섬에서 먹이를 조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호박을 (두번) 쪄서 가져가면 포만도도 많이 올라서 애완동물을 계속적으로 사용하는데 유리합니다.
2. 비료 재료
농사를 짓는데 필수인 비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행동력 회복 음식
그냥 먹어도 되고 쪄서(2분) 먹으면 더 좋습니다.
공룡을 사냥하고 채집하는 과정에서 행동력이 애매하게 남아있을 때는 고기요리를 먹기보다는 찐호박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생산 시간의 효율성의 측면에서도...)
제 경우 축사에서 나오는 똥의 양은 매우 적어서 주로 호박으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동물을 사로 잡으려고 하는데 잘 안되네요.
아궁이 1개에서 요리를 2번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축사는 아직 비효율적입니다.
우유가 생산되는 공룡을 잡아 넣을 생각입니다.
아래는 현재 저의 플레이 방법을 적어둠
저는 도시섬에 이주 한 이후로 사유지 건축에는 그다지 신경쓰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흔한 벽집 조차 없습니다. 그냥 바닥에 누울자리 하나 만들어놓고 거기서 쉬게 하거나 접속을 끊고 있다보면 금방 피로도가 다 차더군요.
서둘러서 성장시키는 것은 아니라서 느긋하게 하는 중이며 주로 사유지에서는 요리를 합니다.
그러면서 다른 캐릭은 불안정섬에서 사용할 도구들을 제작해 둡니다. (빼먹어도 현지에서 제작해도 됩니다)
중요한건 역시 행동력 회복을 위한 요리입니다.
불안정섬에서 가져온 고기를 고기완자로 만들어서 로스트 요리를 합니다.
단, 제작 횟수가 1회 밖에 없는 고기는 바로 로스트 요리를 합니다.
그리고 호박을 재배해서 비료를 만들고 아궁이에 찌는 요리를 해서 애완동물의 먹이로 준비를 해 갑니다.
다른 작물은 레벨이 높은 종자를 확보하기 위해서 조금씩 하는 편입니다.
밀은 꽤 좋습니다.
밀 같은 경우는 수확해서 그냥 먹어도 행동력이 꽤 많이 오릅니다.
특히, 공룡을 사냥하고 채집하는 과정에서 애매하게 줄어든 행동력을 채우는데 매우 좋습니다.
동물의 먹이로도 이용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불안정섬에서 가져 온 가지나 통나무 등은 바구니를 만들어서 넣던가 기존 바구니에 넣어서 인벤을 최대한 널널하게 만들고 출발 준비를 합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꽤 많은 캐릭터&스킬 경험치를 얻습니다.
돈을 벌어야겠죠.
섬장터에서 유저들에게 물건을 팔아서 돈을 벌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이런 게임은 NPC를 통해 어느정도 수입이 보장되어야 유지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불안정섬으로 가서 임무를 수행합니다.
특히나 엽록포럼에 지원요청을 하면 확률적으로 종자를 줍니다.
저는 쌀 종자를 받아서 날려먹었습니다. ㅠㅠ
불안정섬에서의 임무를 많이 하면 우호도가 올라서 더 좋은 종자를 받을 수 있으니 열심히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임무를 완료하면 다음 임무까지 쿨타임이 있는데 이때는 열심히 공룡을 때려 잡아서 고기를 수집합니다.
보통 임무를 두번 정도 수행하면 행동력 음식이 바닥나고 인벤에는 고기가 가득해집니다.
가져 온 고기를 사유지에서 요리해서 음식을 만들고 그걸 먹고 농사를 짓고 비료를 만들고 가축의 음식을 준비하고 도구를 만들고 남은 음식을 가지고 불안정섬으로 다시 출발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하는 듀랑고 플레이입니다.
우선 레벨을 만렙 찍고 나서 사유지의 건물들을 재 배치하고 건축을 시작할 생각입니다.
건축스킬 레벨은 위의 영상에도 나와있지만, 주변에 바위가 많으면 큰돌을 캐서 기둥을 만들고 기둥을 다시 판재로 만드는 과정을 반복하면 됩니다.
돌판재는 그냥 버립니다.
대신 행동력 음식이 떨어지기 전에 공룡사냥을 하거나 농사를 지어줘야 합니다.
큰돌만 캐고 작은돌은 놔두면 제작을 마치고 나면 다시 리필되어 있습니다. ?!!
행동력과 피로도만 문제 없다면 무한대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현재 캐릭터 레벨은 46, 44입니다.
그리고 전투 무기에 있어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한손칼은 두개의 전용 공격기술과 회피가 가능해서 꽤 괜찮은 딜을 박습니다.
그래서 한손칼은 참 좋은데, 채집할 때 전투무기를 이용해서 채집한다는게 암걸립니다. (내구도가 쭉쭉 빠집니다.)
근접 캐릭이 하나는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지금을 창을 쓰고 있고 한손무기 관련 스킬에 투자한 스킬포인트는 어제부터 회수 중에 있습니다.
이거 패치 되기 전까지는 한손칼은 안쓰는게 좋습니다...
창은 한방이 쎄기는 한데 돌격모드를 쓰면 회피가 없어서 피가 많이 달고, 전투모드를 쓰면 전용 공격기술이 하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딜은 꽤 괜찮습니다만, 활이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2 댓글
한손칼무기는 잠가놓으면 채집때 사용되지 않는것같아요~ 그래서도구랑 무기용칼을 따로만들고, 무기칼은 항상 잠가놓습니다
답글삭제그렇게 해도 그때마다 확인 누르는게 귀찮아서 한손칼은 못쓰겠더라구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