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의강산) 군수 덱추천

朕的江山

현재 군수에서는 황장이 4성까지 밖에 업글이 되지 않게 패치가 되면서 각성을 이용하는 자사 이상의 덱과는 차이가 좀 있다.
그렇다고 황장을 3성까지만 업글 할 수 있는 현령은 보다 적극적으로 보장을 쓸 유인이 생기기때문에 현령과도 차이가 있다.

군수는 무료뽑기를 매일 2회를 할 수 있으면서 각성 장수가 있지 않아서 게임을 즐기면서 성장시키기에 가장 좋은 위치라고 생각한다.

바로 덱 추천에 들어간다.

촉덱
예전에는 유관장조마제였는데...

이것도 여전히 강력하나 지금 군수에는 한방에 큰 데미지를 주는 계책딜이 주를 이루므로 이것보다는 제갈량을 중심으로 하는 덱을 쓴다.

1. 유비, 제갈량, 황월영, 방통, 사마휘, 장비 : 가장 추천하는 덱이다. 방통이 먼저 전체 딜을 넣어서 스턴을 넣을 수도 있으며 그 다음 턴에 제갈량이 마무리를 한다. 사마휘나 장비 대신에 장굉 또는 황승언을 넣을 수도 있다.
방통의 초기분노 수급 효과가 더 좋기도 하고 장비를 빼면 적군을 격파한 후에 성벽을 깨는데 너무 오래걸리게 된다.

2.​ 유비, 관우, 장비, 제갈량, 황월영, 방통 : 물딜과 계딜의 조화가 잘 된 조합이다. 방통 대신에 조운을 써서 상대 후열 딜러는 저격하기도 하지만, 군수에서는 4성조운에 추천보장 5성을 찍어놓고 황템 다 채워놔도 잘키운 딜러를 2턴 안에 저격하기가 쉽지 않다. 방통이 더 유용하다.

오덱
예전과 비슷

주유와 육손이 핵심이다.


1. 손권, 주유, 노숙, 여몽, 육손, 장굉 : 장굉 대신 손상향을 넣을 수도 있다. 촉덱에 아주 강한 위력을 발휘한다.
2. 손권, 주유, 노숙, 여몽, 장굉, 제갈근 : 육손이 없으면 이렇게라도 쓴다. 육손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제갈근도 쎄다.

위덱
예전과 비슷

조조와 사마의의 빠른 전체 공격이 핵심이다.


조조와 사마의가 분노2개를 가지고 시작하기때문에 특별히 회피 당하지 않는한 바로 2턴에 전체스킬 2방이 나간다.
장굉이 없다면 3턴에 전체 스킬을 쓸 수 있는 제갈량이나 육손, 주유보다 발빠르게 적을 궤멸시킬 수 있다.
그래도 살아남는 적은 곽가가 마무리 한다.

1. 조조, 곽가, 사마의, 장료, 순욱 + 1 : 일단 이 5명이면 충분하고 나머지 1자리에는 허저, 전위, 정욱, 장굉 등을 이용한다.
허저나 정욱을 추가할 경우 조조가 앞열에 서게 된다. 장료가 공성차를 쓸 수 있기때문에 특별히 물공에 대해 신경쓰지 않고 누굴 넣어도 무방하다.

군덱

우길과 장각의 한방 계책딜과 여동초의 강한 딜


1. 여포, 동탁, 초선, 화타, 우길, 장각 : 물딜과 계딜이 적절히 조화되어있다.
위덱에 특히 강하다. - 동탁(서량칠기), 장각(황건군)
위촉오 전부 카운터 칠 수 있다. - 동탁(서량칠기), 여포(충봉기), 장각(해번위)
이렇게 보면 군덱이 최강인거 같지만, 인연효과가 약해서 한방이 다른 덱에 비하면 약하고 그렇다고 위덱처럼 빠르게 스킬 시전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군수에서 관우를 대도병(군덱 카운터)보다는 충봉기(오덱 카운터)를 주로 쓰기때문에 자사 이상의 티어에서 보다 효과는 좋다고 생각한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