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아레나) Shadow Arena CBT2차 테스트 종료 건의 및 답변


언제부턴가 우리나라의 게임 시장은
잘 만든 게임들은 망하고 해외에서나 흥하고
게임성 하나 없이 사행성과 과시 욕구만 부추긴 게임들만 장수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게임성 높게 잘 만든 데다가 어렵기까지 하면 반드시 망하더군요.


그래서 잘 만든 게임 하나 망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섀도우 아레나 고객센터에 건의를 넣었습니다.
섀도우 아레나는 현재 상태에선 설령 국내에서 외면받아도 해외에선 대박 날 가능성이 높을 거라 예상합니다.
글로벌 서버에서 놀면 되긴 하겠지만, 그러면 아주 미세한 렉이 있어요.




블로그에 리뷰 쓸 때만 하더라도 클베니까 알아서 잘 하겠지란 생각을 했는데,
어제 두 판을 더 하면서 직접 전달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여기에 올렸던 글임을 밝히고 말투는 양해를 구하고



복사 붙여넣기 보내기!


바로 접수가 되었다는 자동 답변이 왔고
하루가 지나 오늘 답장이 왔다.



와... 블로그 내용까지 다 읽어 본 거 같네.


이번 2차 CBT에서 4판 밖에 안 해봤음
당연히 아직은 적응이 되기 어렵지


게다가 3번째 판은 스샷 찍으려다가 파밍도 못하고 1분도 못하고 바로 죽었음




그래도 4번째 판에 3등까지 할 정도로 어느정도 눈치껏 살아남는 방법을 터득하긴 했거든
이정도면 진짜 어려운 게임이야.
내가 처음 하는 게임 4판 정도하면 보통 그중에 1~2판은 1등을 잡았을 정도로 적응이 빨랐어.


덤블링을 쓸 수 있는데, 이렇게 빠르게 전투하는 게임에서 쉬프트+방향키 보다는 방향키를 빠르게 두 번 타닥 누르면 덤블링 하게 해주면 좋을 거 같고... 뭐 조작법이 간단하지는 않음
아직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없어서 그럴 수도 있지만~




3등도 그냥 돼지놈(게하르트 슐츠)이 막판에 날뛰며 무쌍을 찍어 준 덕분에 내가 어떻게 끝까지 살아 남은 거지
실력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도대체 고급 이상 장비는 어디서 파밍하는 거야?
빛의 기둥이 생기는 곳으로 갔다가는 이미 컨트롤 익숙한 유저들한테 끔살 당할텐데ㅋㅋㅋ




이런 난이도면 나보다 못 하는 사람들은 실력자가 무쌍 찍는 제물이 되길 반복하다가 다 때려치겠지?
그럼 내가 먹이사슬에서 가장 밑에 위치하게 된단 말이야.


그럼 나도 슬슬 다른 게임에 눈이 더 갈 수 밖에 ㅋㅋㅋㅋ


이게 반복되어서 고인물들만 남게 될 걸?
나도 섀도우 아레나 하나만 한다면 고인물이 될 수 있겠지만, 난 해야할 게임이 많다!




암튼 요새는 롤도 고인물들과 실력차이가 크게 벌어지니까
칼바람이나 다른 모드를 만들어서 컨트롤이 잘 안되는 유저들에게 재밌게 놀면서 숙련도를 올릴 수 있게 해주었잖아.


섀도우 아레나는 필히 그런 모드가 필요할 거 같아.




최근에 괜찮은 게임은 방치형 게임인 오늘도 우라라를 제외하고
직접 플레이 할만한 게임 중에 괜찮은 게임이 없었거든.
(바람의 나라와 리니지를 모바일로 내밀면서 신작이라고 홍보하는 시대에 할만한 게임이 진짜 없었다. 하아~)




섀도우 아레나는 단비 같은 게임이다.
물론 사행성과 과시욕이 게임 흥행의 전부인 황량한 국내 게임 시장에서
그런 단비는 금방 말라버릴 가능성이 너무나 높으니까 출시 전에 준비를 잘 해야겠지만 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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