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전쟁2 통일기록 - 38서버 Landskrona 현황


tribal wars2

가장 큰 이슈는 1위 부족(GRD)과 2위 부족(VPW)의 합병입니다.

부족2는 이러한 상위랭크 부족 간의 합병에 예민한 모양입니다.
서버 중에는 별다른 전쟁 없이 서로 합병에 합병을 반복하며 지루한 운영으로 유저들이 흥미를 잃고 접으면
또 합병에 합병을 반복하여 별다른 움직임 없이 통일한 극단적인 경우도 있던 모양입니다.

하지만, 이번 경우 두 부족은 초기 인원 제한 때문에 따로 만든 부족이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VPW의 초기 구성원 중에 GRD소속이었던 부족원들이 꽤 있습니다.
저번에 포스팅 했던 폭망한 헤비과금러를 포함해서 말입니다.

그 증거로 제가 점프를 뛰면서 그곳에서 가장 세력이 컸던 적대 부족이었던 Dam 현(RET) 부족의 부족원이 가입을 원한다고 메시지를 보내온 일이 있습니다.

부족장에게 추천해달라 그런 내용입니다.
영어로 대화 나누기 피곤하니 당사자를 연결해 주었습니다.


해당 유저는 기존의 부족은 탈퇴한 상태였습니다.
예전에 가입 신청 넣었던 VPW에서 승인이 떨어져서 가입이 되었고, 잘 얘기해서 탈퇴하고 GRD로 가입하고 싶다는 내용입니다.

GRD의 리더는 같은 부족이라는 취지로 말하고 있는데 이후에도 이런 식의 내용을 반복적으로 얘기하여서 같은 부족이라는 예상을 하였습니다.

다른 유저들이 보기에는 상황이 이래 보이나 봅니다.

1, 2위 부족과 싸우고 있던 3위 부족 입장에서는 이미 둘 다 적이었지만, 그렇더라도 둘의 합병이 반가울 수는 없을 겁니다.

여하튼 그 결과를 반영한 38월드(Landskrona) 상황입니다.

코어 대륙 3개를 완전히 차지했으며 외곽대륙 1개도(부족1로 치면 43대륙) 거의 완전히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1개의 코어 대륙(부족1 기준 54대륙)에서 GG2를 비롯한 적대 부족을 거의 몰아내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현 부족 랭킹(2018.08.31 작성일 기준)

부족 점수나 인원 그리고 부족의 레벨까지 고려했을 때 2,3,4위 부족의 전력은 우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5위 부족은 잘 싸우고는 있으나 현재는 부족 레벨이 너무 낮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예전에 비슷한 월드 상황에서 코어 대륙을 지배한 부족이 패배하는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1위 부족은 사방에서 모든 부족과 싸우며 힘을 과시하면서 우세하게 싸웠습니다.
하지만, 점점 윤리도의 압박 때문에 전진이 늦어졌고 적들은 착실히 성장하면서 대응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한 곳이 뚫리면서 바로 집중도가 낮은 2선도 뚫리게 되고 나태한 유저와 전방으로 지원 나가 텅텅 빈 코어의 마을이 점령당하면서 다른 라인까지도 흔들려 전체 전선이 와르르 무너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리더십이나 전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부족원에 대한 비난과 함께 다른 전선에서 여전히 건재한 유저들이 타 부족으로 이탈하게 되고, 일단 이런 악순환이 시작되면 망가지는 건 한순간이었습니다.

제 부족이 망한 경험담은 아니고 코어 부족을 멸망시킨 경험담입니다.
당시 제가 속한 부족이 굉장히 늦게 시작한 부족이었고 1위 부족은 우리 부족을 무시하고 방치했습니다.
그 결과 구멍이 그쪽부터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생각했던 것이 "어느 한 방향이라도 싹을 잘라버렸다면"입니다.

코어에 위치한 부족은 힘은 세지만 모든 방향이 전방이라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런 식으로 한쪽을 선택해서 성장하려는 부족들의 싹을 잘라버리고 있습니다.
그 결과 북서쪽에는 이렇다 할 힘 있는 부족이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P.B라는 신생부족이 열심히 성장하였으나 부족장 및 상위유저들을 다 노블아웃 시켜버렸고 RET, RK1, GG2 등이 성장하려고 하는 것을 하나씩 제거하는 중입니다.

이렇게 싹을 잘라도 저와 다소 거리가 있는 11시 방향에서 여전히 힘을 모으고 있는 유저들이 존재합니다.
이미 마을 8개, 10개씩 보유한 유저들이 존재합니다.

반면, 제 위치에서 1개 프로빈스만 건너뛰어도 지도의 가장자리입니다.
제가 속한 9시, 10시 방향에서 힘을 키울 공간 따위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포스팅했던 헤비과금러의 현재 상황입니다.

접었습니다.
비싼 돈을 들인 마을들을 순식간에 난도질당해서 멘탈에 금이 가서 접은 거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지도에 표시도 안 되는 마을 2개짜리 아장아장한 작은 유저들에게 마을을 난도질당한 것이 쪽팔려서 접은 거로 예상됩니다.
좀 활발하고 화력 좋은 유저들한테 난도질당했으면 핑계도 댈 수 있고 복수라도 하려는 마음이 생기겠죠.

돈을 그렇게 퍼부었는데 조그만 유저들한테 난도질당하고 심지어 그 유저들은 대부분 노블아웃 당해서 복수할 대상조차 없으니 ㅋㅋㅋㅋㅋ

많이 쪽팔릴듯

이로써 서버 초반에 1~4위를 다투던 슈퍼 헤비과금러 4명은 모두 게임을 접게 되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