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상위 플레넷(티어)로 올리지 않을 것으로 결정하면서 코인을 이용해 레전드 선수도 영입하고 각각의 선수들도 최대레벨을 목표로 성장시키고 있다.
가드
러셀 웨스트브룩(460), 제임스하든(450)을 주전으로 존웰(380)을 6번째 선수로 배치했다.
제리웨스트와 오스카 로버트슨은 기본 능력치 380의 선수로 벤치에 배치했다.
존웰이 부진했을 때 6번째 선수로 배치 할 수도 있을 것다.
야니스 안테토쿰보(360)도 역시 벤치에 배치하였다.
포워드
현재는 르브론 제임스(현재 기본 능력치 395)와 앤써니 데이비스(현재 기본 능력치 350)를 주전으로 쓰고 있다.
기본 능력치 370의 포워드인 래리 버드가 즉시구입에 뜨면 바로 영입하여 주전 선수의 능력치가 떨어졌을 때 대체 할 생각이다.
나머지 선수들은 기본 능력치가 높지 않아서 벤치에도 쓰지 않는다.
NBA GM의 능력치 평가가 득점이 많은 선수에게 유리하게 되어있어서 대체로 포워드나 센터 포지션의 선수들의 능력치가 저평가 되어있다.
2017시즌 파이널MVP를 받은 케빈듀란트의 기본 능력치도 340밖에 되지 않는다. (현역 포워드 선수 중에는 Top 3의 능력치이다.)
센터
현역 센터 중에 가장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는 드마커스 커즌스의 기본 능력치는 360이다.
현역 포워드 선수 중에 2번째로 높은 능력치를 보유한 앤써니 데이비스보다 10 더 높다.
하지만 현대 농구가 정립되기 이전에 엄청난 기록을 세운 윌트 체임벌린 선수의 기본 능력치는 440이나 된다.
게다가 이 선수는 레전드 선수라서 능력치가 440에서 고정이다.
체임벌린을 주전센터로 쓰고 커즌스는 벤치에 배치하였다.
현 NBA GM의 레전드 선수들 중에 가장 높은 능력치를 보유한 선수이기도 하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