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전쟁 87세계 전쟁현황

2016.06.11
Tribal wars (넷섭)

예상 못했던 일이 벌어졌습니다.

랭킹 1~3위를 유지하던 AOW (No Fun)부족 전체가 부족장을 배신하고 전쟁 중인 RAGE부족으로 들어가버렸습니다.


패밀리 부족 단위로 랭킹을 집계해도 5위를 유지하던 AOW(No Fun)부족이 스파이 등의 내부 불화로 하루아침에



모두 RAGE 또는 RAGE! 부족으로 갈아타버렸습니다.


그 결과 부족장 혼자 남아서 노블아웃 당할 날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로써 한국인 부족인 PTG의 동맹 부족 하나가 하루아침에 사라졌습니다.
정확히는 하루아침에 "적"이 되었습니다.

우승을 하려는 야망을 가진 PR은 과거 PTG 와 ANX 전쟁 사이에서 슬그머니 숫가락을 얹어서 (왜 얹여서 또는 언져서로 표기 하지 않는건지... ㅎㅎ) 많은 이득을 취했지만, 지금은 마치 Rage부족을 위한 방파제 역할을 하고 있는듯 합니다.

RAGE입장에서는 PR이 계속 PTG & Ban 연합과 싸우게 놔두고 빠르게 정비 한 후에 STD를 치고 들어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STD는 현재 ABC 및 PIRANA 부족과 전쟁 중이며 상당히 일방적으로 승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외곽의 STD VS ABC 및 주변 부족 연합의 전쟁을 보면 STD가 일방적이긴 하지만 시간을 오래 끌고 있는 양상이 쉽지만은 않은 모습입니다.

이럴때 거의 병력의 손실 없이 손쉽게 2개 대륙을 장악한 Rage에서 빠르게 정비하여 아직도 약소 부족을 상대로 전쟁을 질질끄는 STD를 상대로 전쟁을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Rage입장에서는 간단할거 같습니다.
"야 ABC부족아 우리가 앞에서 STD칠테니까 너희 우리한테 협조해. 우리가 공격하는 타이밍에 너희도 일제히 공격하고 리폿 같은 것은 공유하자."
ABC부족 입장에서는 일방적으로 당하는 상황에서 (물론 반격을 하기는 하는 모습입니다. 노블도 성공하고요.) 손해 볼 것은 없겠죠.
나중에 더 큰 적을 상대하게 되더라도 지금 당장의 눈 앞의 적에게 멸망 당할 위기니까요.

아니면 Rage입장에서는 좀 더 편하게 후방의 MUTINY 부족을 공격하여 안전한 후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것도 아니면 PTG와의 전쟁을 지원하는 방법이 있겠죠.
어느쪽이든 Rage에게는 유익하며 쓸 수 있는 카드가 매우 많습니다.

한 부족 전체가 전쟁 중인 부족으로 부족장을 제외하고 옮겨탄다... 이걸 배신이라고 할 수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