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전쟁) 땡타 (Timing attacks) 방지법과 막는법

Tribal wars (넷섭)




땡타가 뭐냐 하면 이런겁니다.

공격을 받았을 때 방어병력을 제외한 병력을 피해두었다가 복귀하여 상대 공격 병력이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서 보내는 것을 땡타라고 합니다. 외국인들은 timing attacks라고 하네요.
병력의 마을 귀한시간은 .000초로 정해져있기때문에 이렇게 보내면 0.xxx초 차이로 들어가기때문에 막기가 상당히 힘듦니다.

공성병기만 끌고 공격갔을 때 방지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의외로 모르는 분들 많은데...)
병력에 5개 끌고가서 랠리 포인트 부수면 됩니다. - 끝 -
랠리포인트의 건설시간 만큼의 갭이 생겨서 땡타 넣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그리고 공성병기를 이동속도가 같은 공성병기로 땡타넣기는 어려운편입니다.
땡타 넣으려면 시간 계산 잘해야합니다.

노블(귀족)을 데리고 갈 경우에는 노블의 발이 느리기때문에 랠리포인트를 부숴도 저렇게 땡타넣는 것이 가능한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돌아오는 병력을 미리 입력해놓고 다다다다다 누르면 됩니다.


위 그림처럼 창 두개 켜놓고 미리 돌아오는 공격병력을 입력해 둡니다.
그리고 attack 버튼을 클릭해보시면 not enough units available 이라고 뜨게 됩니다.
그럼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병력이 도착하기 5초 정도 남겨놨을 때 마우스 좌클릭과 키보드 엔터를 다다다...
투석기 포함시켜도 됩니다. (확인 완료)

한국서버 기준 0.300초 미만은 쉽지 않고 그 이상은 해볼만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 최대 기록이 0.1xx였으니까...)

위의 땡타는 0.463초 차이라서 무리없이 가능할텐데, 문제는 넷섭이라는 것이죠.



내 화면에서 보이는 시간과 보내는 시간과의 차이가 생기는 렉이 종종 있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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